Hadada_하고 싶은거 다 하다

주간하다다 : 22년 6주차 본문

주간 하다다

주간하다다 : 22년 6주차

하다다_ 2022. 2. 6. 22:41
SMALL

22.1.31~2.6

안녕하세요! 하고 싶은 거 다 하고 싶은 '하다다' 입니다.

이번 주는 설 연휴 때문에 하고 싶은 것들, 계획했던 것들은 많이 못했어요.

가족이랑만 시간을 많이 보낸 일주일이었어요.

 

주간 다이어트

이번 주 운동&식단

운동

 

설 연휴 동안 운동 2번 했어요. 설 연휴가 끝난 목, 금요일만 운동을 했네요.

설 연휴 동안 정말 많이 먹었어요.ㅠㅠ 살도 당연히 쪘습니다. 그룹 PT도 시작했는데, 관장님이 45분 힘들게 운동하면 된다고 하셔서 그 말만 믿고 더 운동도 안 하긴 했습니다.

그룹 PT가 서킷, 인터벌 위주의 운동이라서 운동할 때 심박수가 많이 높더라구요. 그리고 운동 끝나고 나서도 한동안 심박수가 원래 심박수까지 돌아오는데도 시간이 좀 걸렸어요. 그룹 PT는 주 4회 이상 운동하기로 약속해서 다음 주엔 더 열심히 다녀 볼 생각입니다.

이번주 식단
이번주 식단

지난주 까진 간헐적 단식을 했는데,,, 간헐적 폭식이 자꾸 돼버려서 다시 식단 방법을 바꿨어요.

폭식을 하는 저에겐 조금씩 자주 먹는 게 좋을 것 같단 생각에 바꿨습니다. 하지만 간헐적 단식도 같이 병행하면서 할 예정이에요. 지금은 뭐든 닥치는 대로 해야죠.ㅎㅎ

주간 독서

이번 주 완독한 책

http://www.yes24.com/Product/Goods/63688657

 

부의 본능 - YES24

“절대 실패하지 않는 재테크 실전 매뉴얼” 그동안 당신의 투자가 판판이 깨진 이유와 유형별 해법우리 안에는 부자 되는 걸 방해하는 아홉 가지 심리적 장해물이 있다. 무리 짓는 본능, 영토

www.yes24.com

부의 인문학을 읽고 연이어 읽은 책이에요.  이 책을 읽으면 부동산에 관심이 엄청 많아집니다. 어떤 책을 읽느냐에 따라 저의 관심 분야가 바로바로 바뀌는 것 같아요. 디지털노마드에 관심 생겼다가, 주식에 관심도 가졌다가, 이젠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집니다. 부의 본능도 역시 당연한 말은 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왜 부자가 되지 못하는지에 대해 참 정확히 알려줍니다. 읽으면서 뼈를 많이 맞아서 좀 아팠어요. 그리고 책을 읽으면서 결혼 후 우리의 미래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투자하고, 어떻게 살아야 할지도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돈 버는 모든 일이 원래 그렇다. 부자가 되려면 더 많은 일을 해야 하고 더 많은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그게 바로 부자로 가는 길이다. 편하고 쉽게만 살려하면 부자 되기는 어렵다.

 

부동산이 오르는 건 투기꾼 때문이 아니라 저금리 때문이다. 빈익부 부익부 현상이 나타나는 건 부자들의 착취 때문이 아니라 원래 자본주의가 그러하기 때문이다.

 

지금 읽고 있는 책

1.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뀨가 읽어 보라고 추천해준 책이에요. 뀨가 몇일 전 부터 이 책을 읽기 시작하더니 제가 꼭 읽어봤으면 좋겠다며 몇번이나 말해서 '부의 본능'을 끝낸고 읽기 시작했어요. 마케팅과 관련된 책인 듯 한데, 뀨는 맞지만 아니라고 하네요.😅

 

주간 미디어

이번 주 본 넷플 or 디즈니+. 

https://www.netflix.com/search?q=%EC%9B%90%EB%8D%94&jbv=80147986 

 

원더 | 넷플릭스

평범하지 않은 얼굴을 가진 어기. 헬멧 속에 숨은 채 매일을 살아간다. 그런 아들에게 진짜 세상을 보여주고팠던 부모님은 어기를 학교에 보내지만, 사람들의 시선은 도리어 상처가 되는데. 이

www.netflix.com

설에 엄빠 집에 있으면서 엄마랑 같이 본 영화예요. 정말 마음이 따뜻해지는 영화였어요. 엄마도 참 괜찮은 영화라고 좋아했어요. 

 

https://www.disneyplus.com/ko-kr/series/white-collar/5KN9XJKDMyRE

 

화이트 칼라 | 디즈니+

사기꾼 닐 카프리와 FBI 요원 피터 버크가 힘을 합쳐 화이트칼라 범죄자들과 맞선다.

www.disneyplus.com

화이트 칼라 다시 보기 시작했어요. 전에 봤었는데 '블랙리스트'처럼 저는 FBI가 나오고, 범죄자가 주인공인 수사 드라마를 좋아하나 봐요. 영어 공부를 해야 하는데 봤던 미드를 또 보면 혹시나 대사들이 더 잘 들리지 않을까 하고 다시 보고 있어요. 닐 카프리 역을 맡은 맷 보머.. 역시나 잘생겼네요. 😍

 

주간 병원생활

이번 주에 있었던 병원일.

설날에 근무를 했어요. 설날 근무라 병실 라운딩 하면서 '안녕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로 아침 인사를 시작했어요. 이 인사 하나로도 사람들의 반응이 제각각이라서 신기했어요. 저는 환자, 보호자에게 이런 인사를 하면 당연히 덕담을 해 주실 줄 알았는데, 모두가 해주시진 않으셨습니다. 그냥 아무 대답도 없이 멀뚱히 쳐다보시는 분도 계시고, 고개만 끄덕하시는 분도 계시고 같이 새해 복 많이 받으시라고 해주시는 분도 계셨어요. 한 분은 "아직 시집 안 갔으면 올해엔 좋은 신랑 만나서 시집가렴~" 하고 같이 덕담해주셨어요. 또 어떤 할아버지는 "우리 신디 말앙 느네 하르방, 할망 신디 강 새해 행 용돈 드령 오라이, 잘도 좋아헐거여 허허허(우리 한테 말고, 할아버지, 할머니한테 가서 세배하고 꼭 용돈 드리고 오렴)" 역시 누구와라도 서로 덕담을 나누는 설날이 좋은 것 같습니다. 코로나가 빨리 회복돼서 명절엔 왁자지껄하게 가족들끼리 모여 시간을 보내는 날이 빨리 오면 좋겠어요. 

 

주간 일상

이번 주 (먹부림, 여행, 아무거나)

이번 주는 정말 가족이랑만 보내다 왔어요. 그래서 어딜 방문하거나 찾아간 곳이 없네요. 이번 주는 명절에 엄빠 집에만 있어서 정말 계획한 거 아무것도 못 했어요. 다음 주는 꼭 바쁘게 보낼거에요. 

새해 엔 모두 소원하는 일 다 이루시고 모두가 건강하고 부자가 되길 바랄게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뿅😉

 

 

 

LIST

'주간 하다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간하다다:22년 8주차(2.14~2.20)  (0) 2022.02.22
주간하다다 : 22년 7주차  (0) 2022.02.15
주간하다다: 22년 5주차  (0) 2022.01.31
주간 하다다: 22년 4주차  (0) 2022.01.23
주간 하다다: 22년 3주차  (0) 2022.0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