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dada_하고 싶은거 다 하다

저는 이 독서법으로 연봉 3억이 되었습니다. / 내성적인 건물주 저 본문

독서 하다

저는 이 독서법으로 연봉 3억이 되었습니다. / 내성적인 건물주 저

하다다_ 2023. 6. 26. 20:00
SMALL

저는 이 독서법으로 연봉 3억이 되었습니다./ 내성적인 건물주 저

 

독서법. 책을 읽는 방법에 대한 책인가? 부자들의 독서법이 궁금해서 이와 관련된 책을 몇 권 읽어봤었다. 책은 많이 읽었지만 내가 지금까지 부자가 되지 못한 이유는 책을 읽기만 했지 무언가를 실행해 본 적이 없어서 이다. 왜 그랬을까? 왜 책만 읽고 그들이 말하는 독서법을 실행하지 못했을까? 이런 생각을 하면서 이 책도 읽기 시작했다. 이 책은 '부자가 되려면 이렇게 독서해라!'라고 명확하게 말해주진 않는다. 다른 책들처럼 책을 읽고 실행을 해야 한다는 내용이다. 그 책을 통째로 실행해야 한다거나, 책을 미친 듯이 읽어야 한다거나 뭐 그렇게 어려운 내용도 아니다. 이 책에 서 말하는 건 하나. 1권 1 진리. 책 한 권을 읽고 딱 한 가지만 나에게 와닿는 무언가 하나만 실행해 보는 것이다. 그렇게 해서 이 저자는 자신의 습관들을 바꿔나가면서 연봉 3억을 달성했다. 책을 읽으면서 이걸 어떻게 해!라는 생각은 단 한 번도 없었다. 정말 어려울 건 정말 하나도 없는 내용만 나와있다. 그래서 우리들 누구나 할 수 있는 내용이다. 돈 버는 독서법에 가장 쉽게 거리낌 없이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고나 할까? 

 

나는 이 저자의 방법을 사용하기로 했다. 1권 1 진리.

책 한 권 읽고 딱 하나만 실행하고, 내 생활에 녹여 보는 것. 그것이 내가 할 첫 번째다.

앞에서 포스팅했던 <돈은, 너로부터다>에서 책의 키워드는 '근접 전'이었지만 나에게는 '꾸준함'이  1 진리 었다. 책을 읽으면서 '나는 책을 읽고 꾸준히 포스팅을 하겠다'를 실행하기로 마음먹었다. 

나는 앞으로 책을 읽다가 한 가지 진리를 발견하면 자신의 삶에 곧바로 적용해 볼 것이다. 

 

책은 정말 쉽게 빠르게 읽힌다. 앉은자리에서 바로 뚝딱 다 읽어 버렸다. 내용이 어려울 것도 없고 저자가 너무도 평범한 사람이라서 거리감이나 이질감이 전혀 없었다. 그래서 책을 읽는 내내 이 정도면 나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계속 들면서 자신감도 얻은 것 같다. 

저자는 자신의 몸값을 자신의 직업을 통해 올리려고 했다. 그렇다면 나는 어떻게 몸 값을 올리면 좋을까? 지금 당장 내가 할 수 있는 것 중에 몸값을 올릴 수 있는 것. 간호사로서 몸 값을 올리는 것은 도저히 생각이 안 난다. 학위를 딴다거나 자격증을 딴다고 해도 뭐 월급이 올라가는 일은 전혀 없으니까. 이직을 한다? 다른 병원들이 지금 다니고 있는 병원 보다 돈을 더 많이 주지는 않을 것 같다.(내가 살고 있는 이곳에서 생각해 본다면...) 그렇다면 간호사로 몸 값을 올리는 것이 없다면 내가 꾸준히 하고 몸 값을 올리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 

내가 갖고 있는 습관 : 전화영어를 매일 한다. 책을 계속 읽는다.

매일 하는 이것을 가지고 내 몸 값을 올려봐야겠다.

마침 오늘 전화 영어를 하면서 선생님이랑 제주도에서 할 수 있는 사업을 생각해 봤는데, 내가 영어로 가이드를 해보는 것을 해보고 싶다고 했다. 선생님도 충분히 해 볼 수 있겠다며 한번 해보라고 한다. 영어 공부를 하면서 제주도 영어 가이드를 할 수 있는 방법을 도전해 보자 한번! 일단, 전화영어 꾸준히 하면서 영어 실력을 쌓는다. 그리고 책을 읽으면서 하나의 진리들을 내 삶에 녹여 보자. 

 

밑줄

- 많은 고민 끝에 '책을 읽는 데도 분명 방법이 있을 것'이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렇게 저는 돈을 들여가며 책 읽는 방법에 관한 세미나를 듣고, 관련된 책을 찾아 읽으며 연구했습니다. 그렇게 자세히 들어다 보니, 부자들의 독소는 제가 기존에 알던 방식과는 조금 달랐습니다.

- 만일 당신에게 이루고자 하는 무언가가 있다면, 지금 까지 많은 책을 읽었지만 현실이 달라지지 않았다면, 이 책을 읽고 딱 일주일만 따라 해 보세요. 그 정도만 해도 충분합니다. 이후부터는 제가 변화를 느끼는 것처럼, 당신에게도 몸값을 올리는 시스템이 작동하기 시작할 겁니다. 

- "투자나 재테크는 나중 일이다. 일단 소득을 높여라, 돈 모으는 속도가 빠르면 재테크는 쉬워진다."

- 그런데 최고의 성과를 만든 사람들은 신념에 따라 무엇을 판매할지, 어떻게 판매할지를 결정한다고 한다.

- '신념'이었다. 매일 아침에 무엇을 위해 출근하는지, 나를 움직이는 명확한 신념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 내 인생에 변화가 없었던 이유는 단 하나, 그저 읽기만 했다는 것이다.

- '사고방식이 유연해지려면 배움에 익숙해져야 한다'
- 왜냐하면 성공에는 어떠한 운이 필요한데, 그러한 운은 꾸준히 노력하는 사람에게만 따르기 때문이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