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dada_하고 싶은거 다 하다

삐약 스핏 주원홈트 2주 챌린지 후기 본문

Diet 하다

삐약 스핏 주원홈트 2주 챌린지 후기

하다다_ 2021. 9. 21. 01:17
SMALL

코로나로 헬스장도 가지 못하다 보니 살이 전혀 빠지질 않아요. 그래서 유투브로 홈트 시작해보았습니다.

다이어트의 주 목적은 다음 달에 있을 웨딩촬영 때문에 하게 되었어요. 사실 몇 달 전부터 계획 세우고 체계적으로 하려고 했는데 실패했어요. 그래서 2주 챌린지라도 해보자라는 생각에 시작하게 되었어요. 

웨딩은 상체가 중요하다며 친구가 추천해준 8분 상체 정복! 이 운동을 시작으로 주원 홈트에 입문하게 되었어요. 

 

https://youtu.be/2swcod5RYvU

처음엔 정말 이 영상만 정말 3주 동안 하루도 안 빠지고 했어요. 3주 후에 팔뚝이 꽉껴서 안 들어가던 옷이 슝! 하고 들어 가더라구요. 그냥 아무때나 생각날 때 8분 투자로 시작했어요. 짧은 시간에도 이런 효과를 보고 나니 운동을 좀 해볼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 영상 밑에 이런 설명이 있더라구요.

↓↓↓↓↓↓↓↓↓

삐약스핏 챌린지

 

그래서 삐약스핏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바로 챌린지를 시작해 보았습니다.

냉장고에 이렇게 스케쥴표도 만들어서 붙이고 3주 동안 하기로 하고 의지를 불태웠죠. 🔥 매일매일 운동하는게 쉽지가 않더라구요. 1주일 동안은 매일 식단도 기록하고, 운동도 매일 했는데  점점 빼먹는 날이 많아 지다 보니 8월에 진행했던 3주 챌린지는 실패 하고 말았어요. ㅠㅠ 먹는것도 들쑥 날쑥 운동도 들쑥 날쑥. 3주 꾸준히 하는게 이렇게 힘든 건가 하고 저한테 실망도 했어요. 몸무게도 왔다 갔다 하더라구요. 그래서 짧게 2주 챌린지에 도전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3주 챌린지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9 o x o o o o o x x o x o o o

 

14일 중 4일은 못했어요. 식이도 지키지는 못했어요. 2주 동안 술도 2번은 마셨어요. 가능한 챌린지 시작 전 공통 미션은 수행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술 절대 안 된다고 했는데.. 마셔버렸네요. ㅠㅠ 체중에 신경 쓰지 말고 눈바디에 신경 쓰라고 하는데 눈바디가 눈에 잘 들어오지 않아서 저는 인바디 측정이 가능한 체중계로 비교해보았어요. 

 

✅챌린지 시작 전 공통 미션✅

👉군것질하지 않기 (술도 절대 안돼요!)

👉잠들기 6시간 전에 식사 마치기 (차나 물은 가능!!)

👉하루에 물 2L 마시기 (처음엔 어려울 수 있지만, 차근차근 의식해서 물 마시기 연습!)

👉매일 아침 눈바디 찍기 (체중에는 너무 신경 쓰지 말고, 눈바디에 집중!)

 

2주간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요? 

2주간 변화

체중은 -2.4kg, 지방은 -1.1%가 감량했어요.

식단을 크게 지키지 않았는데, 운동만으로 이렇게 되었다는게 놀라웠어요.

정확한 수치는 아니겠지만 2주간 이렇게 감량하였어요. 

2주간 비포에프터

2주 챌린지를 하고 나서 저한테는 단기간으로 계획을 잡고 다이어트를 하는게 더 효과적이라는 걸 느꼈어요.

3주간 8분 상체운동->3주 챌린지->2주 챌린지 이렇게 하면서 운동이 점점 습관으로 잡히고 있어요. 퇴근하고 오면 바로 운동복 갈아 입고 운동 시작하고 있어요. 습관 만들 때 작은 습관부터 만드는게 효과적이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운동 하나 끝날 때마다 비록 유튜브이긴 하지만 주원 언니가 엄청 박수 쳐주고, 고생했다고 너무 잘했다고, 축포까지 쏴 줘요. 이 칭찬이 저한테 좋은 영향을 주었어요. 운동하고 칭찬받고 나니까 운동이 좋은 거라고 머리에 점점 각인이 되고 있나 봐요. 삐약 스핏 홈페이지 들어가면 이렇게 매일매일 다른 운동 영상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링크 타고 들어가서 바로 운동 시작하면 됩니다. 하루 운동량이 매일 달라요. 1일 차는 23분인데, 보통 30분 정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0분만 운동하는 날도 있어요. 아싸 개꿀🍯 이랬는데, 그 10분 마저 효과가 좋아요. 홈트는 삐약 스핏이랑 쭉 가려구요!!🐣

 

2주 챌린지 운동

 

더보기

삐약 스핏 주원 홈트 장점

1. 일단 쓸데없는 설명 없이 운동 바로 시작.   

   앞에 운동 설명하고 어떻게 해라 저렇게 해야 이런 거 보다 보면 엄청 지루해져서 보다가 꺼버리거든요.

   근데 다짜고짜 시작합니다. 그럼 저도 갑자기 타이밍 안 놓치려고 그냥 시작합니다.

 

2. 짧다.

   10분, 8분, 6분, 4분 짧은 영상들이 많아서 그냥 짧은 거 몇 개 하나 보면 시간 후다닥 지나가요. 

 

3. 끝나고 나면 무한 칭찬.

   막 폭죽도 터트려주고, 박수 쳐주고, 너무 잘했다고 해줘요. 그래서 운동하고 기분이 좋습니다.

   칭찬받으러 또 영상 따라 운동하게 돼요.

 

4. 병맛 영상이 제 스타일입니다.

   1일 차 두둠칫 운동 보세요. 저런 복장으로 BGM도 되게 요란하고 요상한걸 써요. 그냥 제 스탈이에요. 개취.

 

5. 운동이 된다.

   제가 유튜브로 많이 운동해봤는데요. 힘들다고 하는 것들은 진짜 힘들어요. 막 10분 미친 고강도, 1000kcal 태우기!

   이러면서 어그로 끄는 영상들 많이 봤는데, 운동하고 나면 전혀 그렇지 않았거든요. 근데 삐약 스핏에 있는 영상들은

   힘들다고 하는 것들은 진짜 힘들어요. 미친 고강도는 진짜 미친 고강도로 해요. 그래서 너무 좋아요. 

 

2주 챌린지 끝내고 2번째 2주 챌린지 시작하고 하고 있어요. 2주 후엔 또 더 많이 달라져 있었으면 좋겠어요. 삐약 스핏으로 달러져보아요 우리!! 삐약 스핏 정말 사랑합니다!! 이렇게 좋은 운동 영상 올려주셔서 너무나 감사해요! 삐약 🐣

 

https://www.ppiyaksfit.com/

 

홈 | 삐약스핏

 

www.ppiyaksfit.com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