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dada_하고 싶은거 다 하다

해외 주식 투자해보기(매수하기) 본문

재태크 하다

해외 주식 투자해보기(매수하기)

하다다_ 2021. 2. 9. 16:12
SMALL

사실.. 여기에 쓸 내용이 별로 없다. 너무 쉬워서. 그냥 2-3번 눌렀더니 구매가 돼버렸다 당황.😮

지난번 포스팅에 해외와 국내 주식 구매를 다른 어플을 이용해야 한다고 적어뒀다. 해외 주식 투자를 처음 해보는 나는 미래에셋증권만 이러는 줄 알고 이러서 다들 영웅문 하는구나 했는데..
영웅문도 다른 거래소도 다 해외와 국내는 따로 분리가 되어 있었다. 역시 주린이;; 이렇게 알아 가는거지.
그래서 처음 미래에셋증대우(M,stock)에 아무리 APPL이며 DIS(디즈니)며 해외 기업들을 찾아도 나오지 않는 거였다ㅋㅋㅋ 바보다
쨌든, [해외주식선물(m, Global)] app를 설치하고 로그인을 하고 해외주식을 구매해 보자.

1. 매수와 매도의 뜻을 알아야 한다.
매수 : 물건을 사들음
매도 : 값을 받고 물건의 소유권을 다른 사람에게 넘김
나는 해외주식을 사는 거니까 '매수'를 하는 거다. 뭐 이 정도는 다들 알겠지만 기본부터 집고 넘어가기 위해서 용어 정리.
사실 주식은 세상 태어나서 처음 해보는 거라 단어가 낯설기는 하다. 어떻게 매수하고 매도하는지도 전혀 모르고 있는 상태에서 시작하는 거라서...

2. 증권계좌에 돈을 입금한다.
내가 원하는 거래량만큼 돈을 계좌에 넣어둔다. 해외주식은 원화가 아니라 달러로 거래가 되므로 환율 적용해서 매수 할 수 있는 적당한 돈을 돈을 입금한다.돈이 있어야 매수를 할수 있으니까.

3. 매수하기
그럼 차례차례 해나간다.

m.Global 로그인> 해외주식주문> 종목 검색> 매수!

미래에셋 m, Gobal에서는 사고 싶은 주 수량을 입력하면 통화가 자동으로 계산된다. 그리고 매수할 때도 환전도 바로 같이 해줘서 환전할 필요가 없었다. 이건 참 편리했다. 

미국 주식은 아무 때나 거래가 가능한 게 아니다. 우리나라 주식 시장도 마찬가지로 미국 주식 시장이 열렸을 때만 거래 가능. 거래 시간이 아닌 시간에 거래를 하게 되면 [장운영시간이 아닙니다]라는 알림이 뜨고 거래를 못하게 된다. 그러니 시간 잘 맞춰서 매수하기.

  썸머타임(3월 중순~11월 초) 썸머타임 해제
거래시간 22:30 ~ 05:00 23:30 ~ 06:00

매수가 너무 순식간에 매수가 돼버려서 놀랐다. 그냥 한번 해봐야지 했는데 매수체결. 주식도 처음이고 해외주식은 당연히 처음이라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몰라서 잘못되면 어쩌지 걱정 아닌 걱정을 했는데 진짜 뭐야 너무 쉽잖아. 시험 삼아해 본 매수에서 DIS 주식을 한주 갖게 되었다. 와!! 신나고 설렌다. 이제 시작이야!! 처음이라 무서워서 1주만 입력해서 샀는데 이젠 맘껏 살 수 있겠다. 히히😉

 

LIST